중국 스마트홈 트랜드 보고서

2022. 9. 2. 06:31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스마트폰 트랜드 보고서 중문을 요약 설명해봅니다.

 

중국은 이미 글로벌 최대 스마트 가구 소비 시장이며 스마트 가구 판매량은 2.6억대에 달합니다.

스마트홈 트랜드도 다음과 같습니다.

중국 스마트홈 트랜드 연구 보고
스마트홈 발전 진입은 신단계에 돌입했다.
스마트홈 전체 규모: 2020년 5,144.7억 RMB이나 22년 6천억 RMB를 돌파할 예정

21년 중국 스마트홈 가구 판매량은 2.6억대이며 글로벌 15억대 중 9.6억대가 중국에 존재하여

64% 비율을 점유한다.

 

업계는 1단계 스마트 단품, 2단계 스마트 연결, 3단계 스마트 홈 전체 단계로 나뉘는 것으로 본다.

 

스마트홈 서플라이 체인 분석: Base, 기술, 응용, 판매

 

소비자 시각: 소비 능력이 계속 변하고있으며 서비스성 지출이 30% 이상이 되었다.

 

소비자 시각: 소비 이념이 변하고있으며 헬스케어, 그린, 웰빙이 화두가 되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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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시각: 공간에 대한 요구가 줄고 연결에 대한 욕구가 강해짐

 

소비자 시각: 집단의 이미지가 변하고있으며 온라인 구매 트랜드가 명확해지고있다.

 

스마트홈의 신 트랜드

 

스마트홈의 시대는 이미 도래했다!
스마트화의 배경은 구매 가격의 변화에 따른 것이며 요구조건이 다양화되고있다.

 

트랜드 1: 단품에서 스마트홈 전체 연결로

 

트랜드 2: 피동 연결에서 주동적인 학습 AI

 

트랜드3: 각각의 기기에서 수용성 있는 기기로

 

기업 발전 전략

 

전통 기업의 스마트홈 발전 전략

 

화웨이: 기술 주도형

 

샤오미: 생태계 중시

 

하이얼: 가전 주도형

 

중국 이동: 소비자 중점

 

오리보: 종합적인 스마트홈 건설

 

결론
스마트홈: 병목을 돌파하고 기회가 되는 지점

 

혁신과 융합이 스마트홈의 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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