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22년 1분기 온라인 소매 시장 발전 보고서

2022. 8. 17. 06:14중국 휴대폰

중국 상무부에서 발간한 22년 1분기 온라인 소매 시장 보고서입니다.

 

세부적인 내용까지는 없지만... 흥미가 있으신 분들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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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소매 시장은 안정적인 성장 추세를 유지(단위: 억 RMB)

 

실물 상품의 온라인 소매는 소비시장의 공헌이 적지 않으며 전체 시장의 23.2% 차지

 

B2C 온라인 시장의 발전속도가 더 빠르다.

 

동부지역 온라인 소매 판매액이 압도적인 비중

 

제품별로 보면 기본 생활 필수품 위주의 성장이 두드러진다.

 

온라인 식당 영역의 성장이 빠르며 온라인 관광과 엔터테인먼트는 하락 추세

 

온라인 소매 판매점포 수는 동기보다 하락 추세이다.
국제 온라인 업무는 비교적 안정적인 성장을 보인다.

 

농촌 온라인 비지니스의 규모도 지속 확대중

 

중국 온라인 시장 발전 특징

 

온라인 소매 시장은 성장 지속, 온라인 소비의 기여도는 크다

 

온라인 비지니스는 코로나 사태에 도움이 되고있다.

 

농촌 온라인 비지니스를 통해 농촌 발전과 진흥에 기여

 

국제 온라인 비지니스 확대는 각국과의 합작을 추진

 

상무부는 시장 감독 기능을 지속 강화하여 건설적인 시장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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