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년 1분기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은?

2022. 6. 2. 06:40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기사를 번역/ 요약한 것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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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은 휴대 전화 산업이 거의 30년 만에 최악의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와 전쟁의 여파로 스마트폰 시장은 큰 타격을 입었고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도 고전중입니다.

 

 

20~22년 중국시장 월별 휴대폰 출하량(단위: 만대)
20~22년 중국 시장 각 분기별 휴대폰 출하량(단위: 만대)

022년 1분기 중국 휴대폰 출하량은 6,835만 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년 대비 30% 감소한 수치입니다.

22년 3월 중국의 휴대폰 출하량은 2,146만 대에 불과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1% 감소한 수치입니다.

 

전쟁과 코로나는 경제에 타격을 주었고 이는 소비자 심리에 영향을 미치면서

중국 휴대전화 가입자의 교체주기도 36개월로 연장된 것으로 보입니다.

 

20~22년 월별 아이폰 중국 시장 점유율(단위: 만대, %)
20~22년 각 분기별 아이폰 중국 시장 점유율(단위: 만대, %)

아이폰의 점유율 확대는 곧 중국 시장에서 중국 브랜드의 역활 감소를 의미합니다.

또한 수요 감소는 이번 1분기 중국 제조업체의 재고가 3천만개 이상으로 예측됩니다.

 

이런 불리한 상황 가운데 22년 1분기 TOP 20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 샤오미와 Redmin, VIVO와 iQOO, OPPO 및 Realme 등은 같은 브랜드로 합산해서 집계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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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장 전체 동향

 

 2022년, 글로벌 휴대 전화 시장은 매우 심각합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글로벌 인플레이션, 중국의 여러 지역 전염병 통제로 인해

글로벌 휴대 전화 시장은 27년 만에 최저 수준으로 성장했습니다.

 

2022 1분기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 9,800만 대로 작년 1분기와 비교 9% 감소했습니다.

 

여러 소식통에 따르면 2022년까지 전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10억 대를 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9억 대에 불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 폰의 중요한 보조 장치로서 TWS 헤드셋 시장도 암울합니다.

 2022년까지 전 세계 TWS 헤드셋 출하량이 30%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반면

스마트워치는 통화기능 제품 가격 인하로 시장 출하량이 반대로 20% 증가해

스마트홈 시장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2019~2022년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 트랜드(단위: 억대)

 

중국 매체에 따르면 22 2분기1 전 세계적으로 판매 TOP20은 약 1억 7,900만 대이며,

 2021년 1분기의 2억 2,800만 대보다 21.5% 감소한 수치입니다.

 

1. 2022 Q1 글로벌  휴대 전화 TOP20 : 하이 엔드 시장 견고

 

하이 엔드 시장 : $ 800 이상 글로벌 휴대 전화 TOP20의 총 판매량은 5,260 만 대이며,

                           이는 2021 년 1 분기의 5,283 만 대보다 0.4 % 증가한 30 %를 차지합니다

 

미드 마켓: $400-$799 전 세계  글로벌 휴대폰 판매량은 3,407만 대로 전체의 19%를 차지했으며,

                   이는 2021년 1분기 4,612만 대에 비해 26% 감소한 수치입니다.

 

저가형 시장: $200-399 전 세계 베스트셀러 TOP20 판매량은 4,107만 대로

                      2021년의 3,809만 대에 비해 8%, 23% 증가했습니다

 

22년 1분기 글로벌 휴대폰 TOP 20 가격대별 점유율 현황
글로벌 TOP 20 휴대폰 가격대별 비중 변화 Trend

 

2. 2022 Q1 가격 세그먼트별 글로벌  휴대 전화 TOP20 : 강력한 애플과 삼성

 

2022 년 1분기 삼성, 애플은 강력한 잠재력을 발휘하였습니다.

TOP20 베스트셀러 중 애플, 삼성은 각각 5829만대, 5573만대 출하량으로 1, 2위를 차지했습니다.

애플과 삼성은 31% 점유율로 중국 휴대폰 업체와 격차는 더욱 벌어집니다.

 

반면, XIAOMI는 2011 만 대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글로벌 베스트 셀러 TOP20 브랜드 TOP3를 차지했으며

중국 휴대 전화 제조업체의 진정한 선두 주자입니다.

 

22년 1분기 TOP 20 휴대폰 브랜드별 출하 통계(단위: 만대)
22년 1분기 글로벌 TOP20 휴대폰 브랜드별 점유율 분석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TOP 20 휴대폰 브랜드 점유율 변화 추이

3. 2022 Q1 글로벌 휴대 전화 $800 이상 가격대 TOP20: 애플의 최고 기록 갱신

 

800달러이상 휴대폰 모델 중 애플은 7개, 삼성 8개, 화웨이 3개, 구글, OPPO 각 1개였다.

특히 폴더블 휴대 전화 3개 모델이 눈에 띕니다.

 

22년 1분기 글로벌 800달러 이상 가격 휴대폰 TOP 20(단위: 만대)
22년 1분기 글로벌 800달러 이상 휴대폰 TOP 20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800달러 이상 휴대폰 TOP 20 브랜드별 판매량 변화 추이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800달러 이상 휴대폰 TOP 20 브랜드별 점유율 변화 추이
22년 1분기 글로벌 800달러 이상 TOP 20 기종 중 폴더블폰 시장 점유율

4. 2021 Q4 글로벌 휴대 전화 $600-799  TOP20: Xiaomi가 지속적으로 추격중

22년 1분기 600~799달러 휴대폰 TOP 20(단위: 만대)
22년 1분기 글로벌 600~7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600~7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 판매량 변화 추이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600~7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 점유율 변화 추이

 

5.  2022 Q1 글로벌 휴대 전화 $400-599  TOP20: 삼성 급등

 

 

22년 1분기 글로벌 400~599달러 휴대폰 TOP 20(단위: 만대)

 

22년 1분기 글로벌 400~5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400~5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 판매량 변화 추이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400~5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 점유율 변화 추이

 

6. 2022 Q1 글로벌 휴대 전화 $200-399 TOP20: OPPO가 강세 

 

 OPPO가 삼성에 이어 5개 모델이 TOP 20에 들었습니다.

22년 1분기 글로벌 200~399달러 휴대폰 TOP 20(단위: 만대)
22년 1분기 글로벌 200~3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200~3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 판매량 변화 추이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200~399달러 휴대폰 TOP 20 브랜드 점유율 변화 추이

7. 2022 Q1 글로벌 휴대 전화 $200 이하 TOP20:  삼성 강세

 

 삼성이 22년 Q1 200달러 이하 휴대전화에서는 삼성이 6개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였습니다.

22년 1분기 글로벌 200달러 이하 휴대폰 TOP 20(단위: 만대)
22년 1분기 글로벌 200달러 이하 휴대폰 TOP 20 브랜드별 시장 점유율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200달러 이하 휴대폰 TOP 20 브랜드 판매량 변화 추이
21년 1분기 대비 22년 1분기 글로벌 200달러 이하 휴대폰 TOP 20 브랜드 점유율 변화 추이

 

8. 2021 Q4 글로벌 5G 휴대 전화 TOP20 : 애플, 삼성, 중국 브랜드의 삼국지

 

2022년 1분기 5G 베스트셀러 모델 TOP20의 총 출하량은 8,091만 대에 달했으며,

이는 2021년 1분기의 7,992만 대보다 1% 증가한 수치입니다.

22년 1분기 글로벌 5G 휴대폰 TOP 20(단위: 만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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