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17. 06:23ㆍ중국 휴대폰
중국 매체 기사를 번역, 요약하였습니다.
요즘 전장쪽 관심이 부쩍 늘었네요.
원문: [산업 초점] 자동차 규정 8 메가 픽셀 ADAS 카메라, 모듈 공장은 장소를 위해 경쟁해야합니다 (qq.com)
Xiaopeng은 광저우 모토쇼에서 XPILOT4.0 보조 주행 시스템을 갖춘 새로운 SUV G9 모델을 선보였으며,
총 12대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그 중 전면 듀얼 8메가 픽셀 카메라는 ADAS 시스템의 메인입니다.
2021년 쑤저우에서 NIO는 최신 자율주행 기술인 NAD를 탑재한 중형 스마트 전기 쿠페 ET5를 출시했으며,
7개의 8M 화소 HD 카메라와 19개의 보조 주행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배터리 교체까지 추진중입니다.
중국 자동차 산업은 늦게 시작되었지만 자율주행 자동차 구동 기술은 점차 성숙해지고 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 차량 내 카메라 모듈 매출은 2020년 128억 4천만 달러에서
25년 272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카메라는 자동차의 눈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동차의 지각 능력을 구축하기위한 기초입니다.
초기 차량 내 카메라의 주요 제품은 주차 보조장치용 이미징 후방 시야 카메라였으며,
픽셀 및 소형화 요구 사항이 낮았으며 Tier 1 제조업체는 주로 저가형 BGA 패키징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자동차 카메라 모듈 시장은 여전히 외국 Tier 1 제조 업체가 주를 이루고있으며
시장 통계에 따르면 2020년 마그나, 파나소닉, valeo, 보쉬, zf는 각각 11%, 9%, 7%, 6%, 6%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있습니다.
지난해 중국의 차량용 카메라 모듈 출하량은 4,400만 대에 달했고
자율 주행 요구가 많아지면서 전문 카메라 제조업체는 점차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동차 자율주행은 차량의 카메라 수를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차량 내 카메라 모듈 출하량은 2018년 1억 9천만 개에서
2021년 1억 4,300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ADAS 보급률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카메라의 수요도 빠르게 증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자율 주행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신규 자동차 회사는 전통 업체를 따라잡기 위해 좀 더 공격적인 혁신을 ADAS에 집중할 것입니다.
2021년까지 기존의 연료 승용차는 전체 승용차 생산량의 90% 이상을 차지하지만 ADAS 보급률은 15% 미만입니다.
전통적인 자동차 공장의 기계 구조는 전자 기술을 통해 제어하기 어렵고, 전자 업그레이드를 달성하기 위해
기존의 자동차는 기존의 아키텍처를 크게 조정해야하며,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ADAS는 전통적인 자동차에서 인기가 낮습니다.
중국은 이전에 ADAS 시스템을 탑재하기 위해 상용차를 의무화하는 여러 정책을 시행했으며
일본, 유럽 및 미국 과 같은 해외 국가의 관련 정책이 점차 상용차에서 승용차 분야로 확대되었으며
관련 중국의 승용차 국가 표준도 의제에 포함되었습니다.
ADAS의 개화는 2025년입니다.
8메가픽셀 모듈 시장은 엄청난 수요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급 스마트 자동차에 사용되는 수십 개의 센서가 있지만,
환경 모니터링 센서에서 온보드 카메라는 ADAS 시스템의 주요 비전 센서이며,
카메라 내부의 감광성 구성 요소 회로 및 제어 구성 요소가 이미지를 처리하고
효과적인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렌즈에서 이미지 수집, 카메라 내부의 감광성 구성 요소 회로 및 제어 구성 요소로
시작됩니다.
CES2020에서 Mobileye는 다른 레이더, 초음파 및 기타 센서가 없는 12대의 카메라만 기반으로 하는
자율 주행 솔루션을 선보였으며,
이는 예루살렘의 복잡한 거리에서 약 20분 동안 자율 주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에 충분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는 ADAS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카메라 모듈 회사는 전장쪽에서도 8M 화소 카메라를 공급하고있으며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 업계의 또 다른 기회를 가져올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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