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7. 06:35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보고서를 번역 및 요약한 것입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3Cevpkzssowd1QJWO9oUqA
1. 업계 현황
- 전기차는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차량이며 20년 중국 전기차는 생산 110.5만대/ 판매 111.5만대이며
동기 대비 각각 5.4%/ 11.6% 증가했다.
- 21년 11월까지 전기차 생산/ 판매는 250.4만대 및 246.6만대를 기록했다.
2. 시장 구조
전기차 시장은 승용차 위주이며 21년 11월까지 승용 전기차 생산량은 235.4만대로
전체 시장의 94%를 차지하였으며 동기 대비 191.5% 증가했다.
상용 전기차는 15만대로 6% 점유율로 동기 대비 60.2% 증가했다.
판매량으로 보자면 승용 전기차가 대부분이며 21년 11월까지 승용 전기차 판매량은 231.8만대로
동기 대비 185.3% 증가하였고, 94% 점유율이다.
상용 전기차 판매량은 14.8만대로 동기 대비 58.3% 증가하였고 판매 점유율은 6% 이다.
3. 시장 침투율
정부의 보조금 정책에 따라 21년 9월까지 중국 전기차 시장 침투율은 81.53%이다.
4. 경쟁 국면
전기차 시장은 10개 회사가 대부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있으며 상해 GM이 1위로
19.6%의 점유율을 보인다. 그 뒤를 테슬라 중국이 추격하고있다.
5. 중국 전기차 시장의 향후 전망
- 정부가 정책적으로 지속 지원할 것이다.
저탄소 정책을 위해서 감세, 보조금 등이 여전히 지속될 것이며
내연기관 차에 대한 제재가 풍선효과를 보일 것이다.
- 소비자가 신재생 차량에 대해 구매 의욕도가 높다.
소비자 중심의 설계에 따라 선호도가 높아지나 항속 거리 개선이 필요하다.
- 배터리 기술 및 자율 주행 기술 발전이 이루어질 것이다.
보수적인 내연기관차 업체보다는 전기차에서 자율 주행 등 혁신 기술 도입이 빠르게 일어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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