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27. 06:36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보고서를 요약 및 번역한 것으로 참조바랍니다.
원문: https://mp.weixin.qq.com/s/WGPCEFtZH8BxkKAVUr8QX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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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I 스피커 매출액
AI 스피커는 이미 가정의 필수품 중에 하나가 되었으며
17년 중국 AI 스피커 매출액은 4.9억 위안에서 20년 70억 위안으로 급성장하였습니다.
기술 발전에 따라 22년에는 102.71억 위안으로 지속 성장이 예상됩니다.
2. AI 스피커 판매량
소매 수량을 살펴보면 중국 AI 스피커 판매량은 성장 추세로
17년 176만대에서 20년 3,770만대로 AAGR은 177.7%입니다.
21년 AI 스피커는 4천만대이며 22년에는 4,489만대로 예상됩니다.
3 . AI 스피커 업계 경쟁 국면
시장 점유율을 살펴보면 중국 AI 스피커는 알리바바, 바이두, 샤오미의 삼각 경쟁입니다.
20년 3 기업의 시장 점유율은 95.6%에 달하였으며,
20년 알리바바의 AI 스피커는 1,258만대로 34.96%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샤오미, 알리바바는 2016~17년 본격적으로 AI 스피커 시장에 뛰어든 바 있다.
4. AI 스피커 특허 신청 건수
중국 AI 스피커 특허 신청 건수는 17년 284건에서 20년 1,126건으로 늘었다.
AI 스피커 특허 신청 업체를 보면 역시 샤오미, 바이두, 애플, 알리바바 등이며 특히 샤오미가 192건 특허로 1위를
차지했다.
향후 발전 전망은 다음과 같다.
- AI 발전에 따라 AI 스피커 보급은 더 확대될 것이다.
AI 기술 발전에 따라 일상 생활 활용도가 커질 것이며 언어를 통한 기술 인식은
AI 스피커를 단순 오락에서 스마트홈 기기까지 발전 시킬 것으로 보인다.
- AI 스피커 응용 확대
AI 스피커는 최초 생활 조수 개념에서 이제 오락, 교육 등의 영역으로 확대될 것이다.
- 온라인 교육 발전은 AI 스피커에 신규 비지니스 기회를 부여한다.
디스플레이 탑재 AI 스피커는 시장 확대의 동력이 되었다.
디스플레이 탑제에 따라 시각화가 가능하고 오락, 영화, 학습, 통화 등이 가능하게 되어 영역 확대 및
신규 시장 개척이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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