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 12. 06:49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 보고서를 요약 및 번역한 것입니다.
중국 스마트폰 시장의 소비자 부문 분석이오니 참조하세요.
주요 관찰점:
- 중국 스마트폰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고 해외 시장은 불투명
- 5G 소비자 쟁탈전이 미래 시장의 주요 기조이며 브랜드 고급화, 차이를 마케팅으로 지속적 업그레이드중
- 대도시 젊은 그룹은 디자인과 기능, 유료 기능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 중소형 도시 젊은 그룹은 스타 효과, 인터넷 소문, 스펙 등이 중요 고려사항이다.
- 중년 이상 그룹은 자체 그룹, 가격 중시, AS, 광고 등의 영향을 크게 받는 특징을 지닌다.
- 코로나 시대의 스마트폰 소비자 특징은 브랜드 위주라는 것이다.
중국 시장의 격변은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의 역성장떄문이며
5G 스마트폰은 이미 주류가 되었다.
2021년 3분기 중국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은 2.43억대로 - 11.4%이며 코로나 반복으로 인해 피로한 시장으로
20년 중국 스마트폰 시장 소매 총액은 -7.5% 연간 성장을 기록할 것이다.
화웨이 시장 점유율을 빼앗기위한 경쟁이 치열
화웨이 점유율은 20년 2분기를 고점으로 AP 부족으로 인해 Honor 및 기타 업체가 점유율을
빼앗고 있다.
아이폰 12는 고가형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고있으며
고가형 이외 다른 영역에서는 타 중국 브랜드의 경쟁이 치열하다.
스마트폰 업체는 신제품 + 브랜드 멀티 전략으로 고급화/ 차별화 전략을 진행한다.
5G 스마트폰 구매 의지 하락, 5G 스마트폰 마케팅 조정 필요
5G 스마트폰의 체감이 불분명하여 신선도 하락, 5G가 중요 요인에서 벗어나고있어
차별화 전략이 필요
소비자의 기종 교체 의지가 낮아지고있어 교체율도 하락중
40% 이상의 일반인은 구형 기종이 고장나야 신규 기종으로 전환한다.
다만 젊은 소비자는 2년내 교체하며 광고에 영향을 주로 받는 편이다.
안드로이드는 화웨이 5G가,, 애플은 5G 스마트폰기종을 선택한다.
연령대별 브랜드 인지도와 사용 브랜드가 차이가 난다.
스마트폰 그룹별 선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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