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K] 2022년 중국 가전시장 전망 및 기회 보고서

2021. 12. 10. 06:59중국 휴대폰

다음은 GFK 중국어 보고서를 요약 및 번역한 자료입니다.

 

내년도 중국 가전시장에 대한 자료이니 참조해 주세요.

 

중국 가전시장은 21년 회복세를 보였으며 금년 1~9월, 중국 가전 업계(3C 제외) 시장 판매액은

매출액 기존 RMB 6,221억원으로 동기 대비 8.6% 성장했다.

 

중국 가전업계 시장 규모(단위: RMB 억원(3C 불포함)

10월 국경절 대형 가전은 판매 실적이 하락하는 추세를 보였다.

 

21년 10월 국경절 기간 동안 대형 가전 판매 규모 및 동기 대비 성장(단위: RMB 억)

연도별 트랜드를 보면 가전 업계는 주기성 파동 형태를 띄고있다.

 

중국 가전업계 연도별 트랜드(단위: RMB 억원)

 

22년은 백신 접종 등으로 인해 21년보다 비교적 완화된 환경으로 예상된다.

 

GfK의 예측에 따르면 22년 냉장고/ 세탁기 시장 규모는 점진적 성장을 보여

냉장고는 RMB 1,025억원 및 세탁기 RMB 766억원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9~2022년 냉장고/ 세탁기 소매 판매액 규모(단위: RMB 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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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 시장은 장기적으로 보면 비관적이지는 않다. 

22년 에어컨 시장은 점진적으로 회복세를 보일 것이며 소매 판매는 5,159만대로 동기 대비 6.8% 성장

할 것으로 보인다.(매출액 RMB 1,733억원)

 

2019~2023년 에어컨 소매 판매 규모(단위: RMB 억원, 만대)

 

 - 22년 중국 가전 시장의 5대 기회 

 

    . 신규 제품: 소비자 기호가 세분화되어 신규 제품 출시가 필요

 

    . 고급, 초고급 시장: 고급 소비 시장을 넘어선 초고급 시장도 등장할 전망

 

    . 가전의 SET화: 가전을 SET처럼 한꺼번에 사는 Z세대가 등장 

 

    . 스마트 가전: AI, IoT 응용 제품이 잘 팔릴 것으로 보인다. 

 

    . 3선 이하 도시의 기회: 22년 3선 이하 낙후된 도시의 가전 시장 규모는 RMB 2,750억원으로

                                   에어컨, 온열기 등 수요가 지속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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