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9월 8일의 IT 단신 뉴스

2021. 9. 8. 06:36중국 휴대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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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공개임박 '애플워치7', 초기엔 일부모델 구하기 어렵다" 
     - 공개를 앞둔 애플 차세대 스마트워치 '애플워치7'이 

       출시 초기에 극도로 제한된 물량만 제공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 수율이 매우 극악하다는 루머입니다.

https://bit.ly/38Hu3GC

 

"공개임박 '애플워치7', 초기엔 일부모델 구하기 어렵다"

공개를 앞둔 애플 차세대 스마트워치 '애플워치7'이 출시 초기에 극도로 제한된 물량만 제공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블룸버그통신 마크 거만은 지난 5일(현지시간) 뉴스레터를 통해 7세대 애플

www.etnews.com

 

 

    2. 애플 앱스토어 정책변화 매출영향 미미…핵심이익 고수" 
      - 애플이 앱스토어 수수료 정책에 대한 비판에 대응해 최근 일부 정책의 변화를 시도했으나

        이로 인한 매출 영향은 미미하고

        핵심 이익은 고수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미 CNBC 방송이 5일(현지시간) 보도

     - 변화가 쉽지는 않지요..

https://bit.ly/38KNcYb 

 

"애플 앱스토어 정책변화 매출영향 미미…핵심이익 고수"

애플이 앱스토어 수수료 정책에 대한 비판에 대응해 최근 일부 정책의 변화를 시도했으나 이로 인한 매출 영향은 미미하고 핵심 이익은 고수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고 미 CNBC 방송이 5일(현

www.mk.co.kr

 

      3. 모토로라/ HTC, 국내 중저가 시장 재진입 추진중

        - 수요가 작은 국내 시장에 들어오려는 이유가 뭘까요?

        - HTC는 VR 기기와 연계 판촉 예정

https://www.etnews.com/20210906000215?mc=em_002_00001 

 

대만 HTC도 국내 재진입 준비... 모토로라 등 5G 중저가폰 수요 공략

대만 HTC가 한국 시장에 돌아온다. 이동통신사 등을 상대로 영업과 사업개발을 담당할 국내 전담 인력을 채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장 철수 10여년 만에 신제품 출시를 예고한 모토로라

www.etnews.com

 

       4. 현대차, 2045년까지 탄소 중립 실현 추진 

         - 2040년 80%, 45년 100% 추진

         - 차 운행, 생산, 폐기까지 전부 적용 

         - 탄소 포집 저장 기술(CCUS) 까지 활용될 듯 

https://www.etnews.com/20210906000180?mc=em_004_0001 

 

현대차, 2045년까지 탄소중립 실현...車 생산·운행·폐기까지

현대차가 2045년까지 탄소중립을 실현한다. 전동화 모델 비중을 2040년까지 80%로 끌어올린다. 또 전 세계 사업장 사용 전력은 2045년까지 재생에너지로 100% 대체한다. 현대차는 6일(현지시간) 독일

www.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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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VIVO, 분리 가능 카메라 특허 출원

         - 배터리 등 난제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s://www.gizchina.com/2021/09/06/vivos-new-patent-shows-a-smartphone-with-a-detachable-camera/

 

Vivo's new patent shows a smartphone with a detachable camera -

Vivo's new patent shows a smartphone with a detachable camera. This is only a patent and the technology may never see the light of day.

www.gizchina.com

 

       6. 위기의 디디추싱, 거금 쏟은 신사업 플랫폼이 어려워지고있음

         - 중국 정부의 견제속에 경쟁력 악화로 

          신선식품 신규 사업이 벽에 부딪힌 셈

        - 대폭 축소 혹은 매각이 진행될 듯 

https://www.ajunews.com/view/20210906151007656

 

[중국 기업] ‘위기의 디디’…거금 쏟은 신선식품 플랫폼 사업 접나

[사진=디디추싱 로고]중국판 우버’ 차량호출 플랫폼 디디추싱이 거금을 들여 지난해 6월 선보인 청신유쉬안(橙心優選)의 철수 또는 사업 축소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

www.ajunews.com

 

          7. 샤오미, 충성고객 급증…"또 샤오미 쓴다" 1년 새 2배(ZDNet)
            - 샤오미 스마트폰 사용자 중 다시 샤오미 스마트폰으로 교체하겠단

              사용자 비중이 1년 만에 37.3%에서 63.2%로 증가
            - 중급 및 하이엔드 브랜드로서 마케팅을 강화하고, 레드미를 통해

              다양한 가성비 스마트폰 라인업을 마련하면서 여러 가격대에 걸쳐 소비자들의 호응을 끌어낸 것

            - 충성도가 가장 낮아진 브랜드는 화웨이로, 

              비교적 고가를 형성하던 화웨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이

              고가 시장의 오포와 애플 기기로 옮겨감

https://bit.ly/3n86Ohb

 

샤오미, 충성고객 급증…"또 샤오미 쓴다" 1년 새 2배

중국 샤오미 스마트폰 사용자들 중 새 스마트폰 교체시에도 다시 샤오미 브랜드 제품을 고르겠다고 응답한 비율이 1년 만에 두 배 가까이 늘었다. 세계 선두를 노리는 샤오미의 ...

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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