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사 코멘트] 대만 지진 영향 및 디스플레이 동향

2020. 12. 14. 07:41중국 휴대폰

하나 투자증권의 코멘트입니다.

 

광고 클릭 잊지 말아주세요!

 

===========================================

ass="kakao_ad_area" style="display:none;" data-ad-unit = "DAN-1iyc8y5w2ruqq" data-ad-width = "320" data-ad-height = "50">

 

- 대만 지진 관련 영향

. AUO Fab은 2시간 가동 중단 이후 별 문제 없이 재가동 중

-. UMC, TSMC는 심각 수준. 월 시작 물량 1% 손실이라고 하는데 실제 결과로 따지면 이보다 클 것으로 보입니다. Driver IC 공급에 다소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급 부족에 따른 패널 가격 상승세는 내년 1분기까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 이와는 별개로 일본 NEG에서도 정전이 발생해서 유리기판 공급에도 문제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 디스플레이 뉴스

. 유리기판은 여전히 공급부족이고, 편광필름도 가격 인상을 요구할 정도로 공급이 부족하고,

  Driver IC 공급 부족 역시 지속되고 있습니다 

 . LCD 패널 출하는 계절성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으나, 예상수준보다는 많았습니다. 테블릿이 선전했습니다.

 . TV 물량 감소는 오래 가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IT로 생산이 몰려 있어서

   TV 셋트업체들이 물량 확보를 위해서 재고 확보를 위한 노력이 다시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 IT 패널은 핵심 부품 공급 부족으로 내년 1분기까지 수요가 견조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 10월 OLED TV 출하는 9월 대비 10만대 줄었는데, 연말까지는 50만대 내외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 가동률은 지난 달 대비 2%p 하락한 86%. 

 . 재고는 2.5주로 충분히 낮은 수준. 

 . 패널 가격은 내년 2월까지 상승세로 전망합니다. 

 . TV 출하 북미, 유럽은 강한 수준이고 중국은 가격 인상으로 예년 대비 부진. 가격을 인상한다는 얘기가 많습니다. 

 . 디스플레이 업황은 이보다 더 좋을 수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비수기에는 다시 가격 하락이 예상되지만 이 역시도 예년 수준의 급격한 변동성은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 동 자료는 컴플라이언스 규정을 준수하여 사전 공표된 자료이며,

   고객의 증권 투자 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