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8. 31. 08:38ㆍ중국 휴대폰
다음은 중국매체인 shoujibao를 번역, 요약한 것입니다.
OPPO Find X 및 VIVO NEX가 프리미엄 시장의 성적은 애플 아이폰의 중국 시장 점유율을 낮추어 8.9%까지 떨어뜨려
1.35% 하락하였다.
또한 이는 OPPO, VIVO가 중국시장에서 전략을 바꾸어 프리미엄급으로 시장 정체 수요를 돌파하려하는 것을 볼수 있다.
더 재미있는 것은 OPPO 및 VIVO의 프리미엄 시장 성공은 중저가 판매수량도 높여
OPPO, VIVO의 7월 시장 점유율이 상승했다는 것이다.
7월 중국 휴대폰 인민폐 4천원 이상 판매 순위
7월 중국 휴대폰 인민폐 3천~3999원 휴대폰 TOP 5
7월 중국 휴대폰 RMB 2천~2999원 판매 TOP 14
7월 중국 휴대폰 RMB 1천~1999원 판매 기종 TOP 25
아이폰이 중국 프리미엄 휴대폰 시장에서 역량을 발휘하나 OPPO Find X, 화웨이 P20 Pro, VIVO NEX는
전면 디스플레이, 라이카, 제로 베젤등 혁신을 통해 TOP List에 올랐다.
또한 이 기종들은 대부분 3D 광 결합 카메라를 탑재하였고, OPPO Find X는 안드로이드 진영에 3D 카메라 보급에
거대한 공헌을 하였으며, 폴디드 카메라를 통해 혁신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판매 트렌드
본 연구소는 중국 25개성, 221개 도시, 10,034 개 오프라인 판매점의 판매 통계를 계산해 본 바,
2018년 7월 중국 대륙의 휴대폰 오프라인 판매량은 3,019만대로 동기대비 12.5% 하락하였다.
7월 중국 오프라인 마켓은 전체 출하량의 80%를 차지하였다.
- 7월 전체 휴대폰 오프라인 마켓 가격 및 기종 판매 점유율 -
- 중국 휴대폰 오프라인 마켓 가격대비 판매량 점유율 추세 -
- 중국 휴대폰 오프라인 마켓 총 판매량 변화 -
중국 휴대폰 오프라인 마켓의 점유율 변화를 보면 인민폐 4천원 이상의 기종 점유율은 낮아지고있어
이는 애플의 판매량이 낮아지는 것을 의미하며 VIVO NEX의 성공적인 런칭을 의미한다.
7월 중국 오프라인 휴대폰 56개 신제품 분포도
2018년 7월 중국 휴대폰 브랜드 판매량 TOP 20
OPPO, VIVO, 화웨이, 애플, 샤오미 등이 TOP 20에 들었다.
7월 중국 오프라인 휴대폰 브랜드 점유율
7월 중국 휴대폰 브랜드 판매량 TOP 20
중국 오프라인 휴대폰 브랜드 판매량 TOP 20
7월 중국 오프라인 휴대폰 시장 브랜드 점유율
2018년 7월 이슈는 Kangjia의 반도체 진입 및 휴대폰의 강세이다.
또한 2018년 7월 오프라인 휴대폰은 65개 제품이 판매되고있으며, 전월 대비 2개가 감소하였다.
2018년 7월 중국 대륙 오프라인 판매 휴대폰 기종 분포는 화웨이 13개, VIVO 11개, Honor 10개, OPPO 8개, 레드미 5개,
애플 4개, 삼성 및 샤오미3개 등이다.
7월 중국 오프라인 마켓 65개 신규 휴대폰 브랜드 분포도
7월 중국 휴대폰 판매 TOP 20
7월 중국 휴대폰 판매량 TOP 20: 브랜드별 분포도
중국 휴대폰 판매 TOP 20: 평균 가격 Trend(점점 낮아지고 있음, RMB)
7월 중국 휴대폰 판매 TOP 20: 각 기종별 가격에 대한 비율
대부분의 기종이 RMB 2999~1000 원대 중저가 품이 많았다.
7월 중국 휴대폰 판매량 TOP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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