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dia 20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시황 요약
2020. 8. 4. 06:36ㆍ중국 휴대폰
20년 2분기,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은 동기 대비 15.7% 하락했고
2019년 2분기의 3.318억대에서 20년 2분기 2.797억대로 하락했다.
다만 애플은 가장 성공한 브랜드로 아이폰 11과 아이폰 SE 2 덕분에 11.4%의 놀라운 성장을 보였다.
화웨이가 삼성을 앞질러 처음으로 글로벌 1위를 달성했다.
이는 삼성의 주요시장인 유럽, 미주 등이 코로나 19로 인한 소비 부진을 겪었기 때문이며
화웨이의 주요한 시장인 중국의 회복 속도가 빨랐기 떄문이다.
TENNO를 주목하라
TENNO는 iTEL, TEcno, Infinix 브랜드로 출하 점유율은 각각 동기 대비 35.3%、36.9% 및17.3%으로 성장했다.
전체 TENNO 의 출하는 작년 2분기 910만대에서 금년 2분기 1200만대로 성장했고, 주요 시장은 중동과 아프리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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