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분기 AI 스피커 출하량 증가 44.9%

2019. 11. 22. 07:25중국 휴대폰

2019년 3분기 글로벌 AI 스피커 시장은 44.9% 성장하여 2,860만대가 팔렸다. 

 

아마존은 1,040만대 AI 스피커 판매가 되었고,

중국 전자 유통업체인 알리바바는 중국 1위를 차지하고 글로벌 2위를 차지했다.

 

구글은 NEST 브랜드를 업그레이드하였으나 2분기 3위에서 4위로 하락했다.

 

 

판촉 활동과 할인행사를 통해서 AI 스피커 공급 업체는 점점 도전적으로 변해가고있다. 

이러한 도전적인 환경 속에서 구글은 더 많은 합작 파트너를 찾을 수 밖에 없어

예를 들어 Spotify와의 합작을 통해 여러 경로의 판매 루트를 개척한다. 

중국에서도 유사한 합작 방식 트랜드로서, 알리바바도 역시 스타벅스, 버드와이져 등 브랜드와

AI 스피커 합작을 추진한다.

 

19년 3분기, 모니터가 부착된 AI 스피커는 글로벌 성장이 500%로서 630만대에 달한다.

Canalys 연구 분석사 Cynthia Chen은 Cho Show 5 AI 스피커는 아마존의 3분기 성공에 중대한 공헌을 하였고

아마존 글로벌 출하량의 16%를 점유했으며

이 모델은 모든 브랜드의 모니터 부착 AI 스피커 중 가장 좋은 성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