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4월 24일의 IT 단신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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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테슬라의 저가형 모델Y 생산 계획이 몇 달 지연
- 미국에서 2026년 25만 대 생산 목표로 조정, 지연 이유는 불명확
- 해당 차량은 미국, 중국, 유럽에서 생산될 예정
- 판매 부진과 시장 점유율 하락을 반전시킬 대중 시장용 전기 SUV로 주목
2. 테슬라 사이버캡은 성공할 것인가
- 테슬라 사이버캡은 완전 자율주행 전용으로 설계된 테슬라의 첫 차량
- 26년 본격 생산을 앞두고 개발 꾸준히 진행 중
- 일론 머스크는 연간 약 200만대 생산 목표
- 기가 텍사스 공장에 ‘unboxed’ 공정으로 소비자 전자제품처럼 빠른 생산 라인 구축 계획
Tesla Cybercab no longer using chase vehicles in Giga Texas
Elon Musk expects Tesla to produce about 2 million Cybercab units per year.
www.teslarati.com
3. 삼성D, 올해부터 신규 차량 OLED 프로젝트 모두 '투 탠덤'으로
- 그간 주력은 싱글 스택 OLED...투 탠덤, 제품수명·소비전력 장점
- 삼성D, 기존 리지드 OLED 외에 플렉시블·하이브리드 방식도 개발
https://www.thelec.kr/news/articleView.html?idxno=35174
삼성D, 올해부터 신규 차량 OLED 프로젝트 모두 '투 탠덤'으로 -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디일렉
삼성디스플레이가 올해부터 신규 차량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프로젝트는 모두 발광층이 2개인 투 탠덤(Two Tandem) 방식으로 개발할 계획인 것으로 21일 파악됐다. 투 탠덤 OLED는 발광층이 1개인 싱
www.thelec.kr
4. [ASIA Biz] "퍼포먼스 vs 기술혁신 도전" 中 세계 최초 휴머노이드 로봇 마라톤 대회
- 베이징 이좡 인간·로봇 '하프마라톤 대회' 르포
- '국가대표팀' 톈궁 2시간40분만에 완주
- 엎어지고 주저앉고 ···로봇의 '인간미'
- 휴머노이드 로봇 '지구력 테스트' 시험장
[ASIA Biz] 퍼포먼스 vs 기술혁신 도전 中 세계 최초 휴머노이드 로봇 마라톤 대회 | 아주경제
“라이러라이러(來了來了, 온다 온다)""자유, 지치런(加油 機器人, 힘내라 로봇)"결승선에서 50m 떨어진 지점에서 주황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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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中 수출용 제품의 내수 판매 노력에...中업체들 "쉽지 않다"
- 급변하는 中시장 트렌드...수출용 안 먹혀
- 높아진 눈높이…'궈차오' 등 독특한 미적 감각
- 가뜩이나 中 시장 '포화'…출혈경쟁 심화 우려도
https://www.ajunews.com/view/20250421153757518
中 수출용 제품의 내수 판매 노력에...中업체들 쉽지 않다 | 아주경제
중국이 관세전쟁의 타격을 입은 자국 수출기업들의 내수 판매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미중 간 무역전쟁에 따른 자국 경제의 충격을 완화하려는 움직임이지만, 중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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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들썩이는 美 중고차 가격…관세발 신차 '판매 절벽' 현실화 우려
- 美 만하임지수, 2023년 10월 이후 최대치…전년比 4.3 ↑
- 소매가격 인상 가능성에 신차 물론 중고차에도 가수요 몰려
- 가격 인상 현실화시 판매 둔화 가능성 우려…완성차 업계 '긴장'
- 발빠르게 美 현지 전기차 생산 확대 나선 현대차 유리 전망도
들썩이는 美 중고차 가격…관세발 신차 '판매 절벽' 현실화 우려 | 아주경제
미국의 수입 자동차에 대한 25% 관세 부과로 미국 소비자들이 신차는 물론 중고차 구매를 서두르고 있다. 관세로 인한 본격적인 소매 가격 인상이 반영되기 전 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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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4인뱅 참여 철회한 더존비즈온, 제주은행 '2대 주주' 된다
- 지방은행 지분 보유 가능한 최대 수준 14.99% 확보
- 제4인뱅 준비과정에서 개발한 금융 비즈니스 모델 적용
제4인뱅 참여 철회한 더존비즈온, 제주은행 '2대 주주' 된다 | 아주경제
더존비즈온은 제4인터넷전문은행 대신 지방은행 투자를 통해 제주은행의 2대 주주가 된다.제주은행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신주 566만9783주 전량을 5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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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中 스마트폰 '광고 덫'…샤오미 일일 '푸쉬 광고' 16건 최다
- 샤오미 서브 브랜드 레드미(홍미)는 중국 현지 사용자들에게 하루 평균 16.7건의 푸쉬 광고
- 비보(12건), 샤오미 일반 브랜드(8.7건), 오포(5건), 화웨이(2건) 순
- 중국 제조사들의 이같은 전략은 광고 수수료를 활용한 매출 확대 전략으로 풀이
https://www.etnews.com/20250421000362
中 스마트폰 '광고 덫'…샤오미 일일 '푸쉬 광고' 16건 최다
샤오미가 중국 현지 스마트폰 제조자 중 가장 많은 일일 푸쉬(Push) 광고를 내보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드파티(제3자)앱을 스마트폰에 선(先)탑재해 광고 수익을 내는 방식도 가장 높은 순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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